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올랜도를 오가고 있습니다. 새학기와 새 회기년도가 시작되는 8월말이면 이런 분위기도 잠잠해 지겠지요? 우리 잠시 느슨해진 여름의 긴장감을 다시 되살려 믿음과 삶의 경주를 달려갈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벌써 뛰고 계신다구요? 잘 하고 계십니다^^
자, 이제 8월부터 다시 시작되는 엘드림의 일정 소식들을 몇가지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1. 고린도전서 강해를 시작합니다.
다음주까지 마가복음 강해설교를 마무리 하고 8/6(주일)부터 고린도전서 말씀으로 주일예배 설교가 준비됩니다. 마가복음 강해가 시작된지 벌써 40주가 지났습니다. 많은 깨달음과 은혜가 있었지요? 하나님께서 마가복음을 통한 복음의 진수를 듣고,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고린도전서 강해를 통해서는 또 어떤 은혜와 교훈을 주실런지요. 초대교회 모습이 존재하는 1세기 고린도의 교회를 통해서 21세기를 살아가는 엘드림 교회와 우리 각 개인의 삶이 어떤 모습으로 세워져 가야할 답을 찾아가는 축복의 여정이 되길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매주마다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믿음을 우리의 삶을 더욱 든든하게 할 것을 소망합니다.
2. 목장을 재시작합니다.
여름 방학을 하면서, 잠시 쉬었던 목장을 다시 시작합니다. 지난번 목회 칼럼에서 말씀 드린대로 8월부터 목장이 재개되는데, 그 첫 모임을 8월 4일 금요일 5pm에 백목사 집에서 가집니다. 그 이후로 8/10(목) 5pm에는 장년목장이, 8/11(금) 6pm에는 청년 목장이 각각 나누어져 모임을 갖습니다. 첫 목장이 시작되는 모두가 함께하는 잔치의 시간이 되겠지요? 함께 모여 떡을 떼며 삶을 나누고 기도하는 “또 하나의 가족모임”에 모두가 참석하셔서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3. 삶 공부가 시작됩니다.
우리교회는 3가지 축으로 움직여집니다. 주중에 모이는 목장모임(정), 주일에 함께 모이는 목장 연합예배(의), 그리고 주중 삶공부(지)의 세축이 균형을 이루며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그 중 성경 말씀을 배우고 삶에 적용하는 훈련인 삶공부도 다시 오픈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대면으로 모이지 않고 줌으로 진행이 되는데, 화요일 저녁에는 생명의 삶, 수요일 낮에는 새로운 삶이 시작됩니다. 생명의 삶은 누구나 수강 신청하셔서 들으실 수 있으며, 새로운 삶은 생명의 삶을 수강하신 분에 한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생명의 삶은 8월 22일(화)7pm, 새로운 삶은 8월 23일(수) 10am에 첫 강의가 시작되고, 신청을 위해 온라인 링크를 카톡과 홈페이지에 올려드립니다. 수강마감은 8월20일(주일)까지 이며, 수강료는 20불입니다.
4. 새가족 환영회를 가집니다.
매주 청년 새가족이 오고 있습니다. 또한 감사하게도 새가족이 와서 우리 교회에 정착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8/26(토),교회공동체를 소개하고 환영하는 2023 새가족 환영회를 개최합니다. 참석기준은, 2023년에 우리 교회를 찾아 오신 분들입니다. 2023 새가족 환영회를 통해서 함께함의 기쁨을 더욱 든든히 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
5. 엘드림 전교인 수련회가 열립니다.
2023 9월의 첫 주, 9/2(토)-9/3(주일)기간에 1박 일정으로 엘드림 전교인 수련회를 가집니다. 장소 및 자세한 사항을 곧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후반기에도 엘드림교회가 성령의 바람을 타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에 집중하여 소명을 다해 달릴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믿음의 경주를 함께 달리는 우리 엘드림 가족 모두모두 화이팅!!
2023년 7월23일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