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은 특별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 성경적 가정”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5주간의 시리즈 설교를 합니다. 우리 교회에는 결혼생활을 오래 하신 분들, 이제 막 가정을 이루신 분들, 곧 결혼을 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 결혼 전인 분들 등 다양한 가정의 모습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들입니다. 온 우주는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가운데 지어졌고, 모든 창조물에는 각각의 의미가 있습니다. 가정 또한 그렇습니다. 이번 한 달간 에베소서 말씀을 통해, 우리는 어떤 가정의 그림을 그려야 하고, 어떻게 그 가정을 이루어 갈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5월 한달 동안은 예배의 순서가 조금 변경됩니다. 찬양은 제가 인도하며, 찬송가 두 곡으로 예배 찬양 시간을 가니다. 예배시작에 하나님을 송축(송영)하는 찬양을 올려 드리고 설교 전후에는 동일한 찬양을 부르겠습니다. 설교전에는 말씀을 사모하며 기대하는 마음을 갖기 위함이고, 설교후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으니, 내가 그렇게 살아 내겠습니다.” 라는 고백적 찬양을 올려 드리기 위함입니다. 개척 후 지금까지 찬양팀이 참 많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5월 한달만이라도 토요 새벽예배 후 연습과 주일 예배 전 수고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월 첫 주 봉헌은 Eldream-Kids가, 둘째 주는 Eldream- Youth가 섬겨 주시고, 셋째 주는 엘드림-청년들이, 넷째주는 엘드림-장년들이, 그리고 다섯째 주는 목자/목녀님들이 섬겨주십니다. 매주 찬양의 잔치가 열릴 것 같아큰 기대가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매주 마다 성도님들을 통한 헌금이 모이고 있습니다. 개척교회 같지 않게 많은 분들이 물질의 헌신을 해 주셔서, 더욱 잘 관리하고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이번 달부터는 매주마다 들어온 금액 전체를 주보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6월 첫 주에는 지금까지의 수입과 지출을 성도님들께 알려드리고, 2주 후인 6월 셋째 주에는 “엘드림 드림기도회”를 열어서 하나님께서 엘드림 교회에 허락해 주신 재정을 잘 사용하고 있음과 앞으로도 잘 사용할 것에 대한 확인과 다짐의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교회의 존재목적에 적합한 모습을 더욱 든든하게 갖추어 가는 엘드림 교회의 미래를 함께 기대하는 기회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엘드리머 여러분, 사랑하고. 늘 감사드립니다.
2022년 5월1일 주일,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