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1월 4일 수요일 새벽 5시 45분을 기억하시나요? 첫해가 시작되는 첫 주간을 구별해서 하나님께 집중하며 “세겹줄 기도회”를 가진 지 어느덧 1년이 되었네요. 지난 세겹줄 새벽기도를 통해서 개인의 기도제목 뿐만 아니라, 교회적인 기도제목들도 응답을 받았던 감사한 기억이 있습니다. 2024년을 맞아해서 이번에도 함께 새벽을 깨워 한 해를 시작해 보려합니다.
세겹줄 기도회는 전도서의 말씀을 근거로 합니다. [전4:12,새번역]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 Though one may be overpowered, two can defend themselves. A cord of three strands is not quickly broken. 혼자 기도하는 것도 소중한 일이지만 함께 기도할 때 누리는 은혜가 또 있지요. 홀로 기도하면 게을러지거나 한계를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같은 기도제목을 두고 두 세사람이 모여 함께 기도하면, 힘을 얻어 상황적인 돌파가 일어날 때가 많습니다. 이것이 중보의 은혜입니다. 이번 세겹줄 기도회에서도 개인과 목장, 가족과 교회 공동체의 기도제목을 두고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미리 알고 준비하실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는 새해 첫 주 1/3(수)-1/13(토) 새벽 5:45am. 장소는 엘드림 교회당입니다. “해도 뜨지 않은 이른 새벽? 불가능합니다.” 라고 하지 마시고 모여서 기도합시다. 곧바로 출근하시거나 학교로 등교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한 hot breakfast를 준비하겠습니다. 모여서 기도하고 든든한 아침을 드신 후에 삶의 자리로 이동하는 행복한 코~스! 새해에 나의 불가능을 깨고, 가능의 자리로 담대히 나아가 보시는 것은 어떨지요? 먼저, 세 명의 기도 짝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기도 짝은 이미 친분이 있는 분들과 정하는 것도 좋지만, 목장 외에 아직 깊은 대화를 나눠보지 못한 분들, 친하지 않는 분들과 함께 짝을 지어 기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세 명의 짝이 정해지면 자체적으로 모임을 가지셔서 오늘 나눠 드리는 세겹줄 기도회 신청서와 기도제목을 작성하세요. 그리고 절취선을 따라 한 면은 각자, 또 한면은 각 목장의 목자님께 제출해 주시고 목자님들께서는 백목사에게 전달해 주세요.
특별 새벽기도 10일간 함께 읽을 책은 “목적이 이끄는 삶(The purpose driven life)”입니다. 이 책은 2003년 출간되고 나서 20년간 줄곧 베스트셀러였습니다. 이미 이 책을 읽고 적용해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신앙서적의 고전이 주는 유익이 있기에 이 책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에는 새롭게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책이 실제적인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적이 이끄는 삶(The purpose driven life)”은 40일간 읽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일간 함께 읽으면서 습관을 들이고, 나머지 30일은 개인이나 세겹줄 기도짝, 혹은 목장 식구들끼리 매일 격려하여 꾸준히 읽으면서 적용점을 찾아가면 좋겠습니다. 유명한 책이기에 세간에 많은 참고자료들이 있습니다. 40일간 책을 읽어 주는 유튭채널도 있고, 활용서나 지침서 PDF file도 있어요.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물들을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어떤 마음으로 새로운 날들을 맞이하시겠습니까? 함께 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신 분명한 목적을 따라 살아가는 엘드리머들이 됩시다. 엘드림 화이팅!!!
2023년 12월3일 엘드림교회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