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10월이면, 엘드림 교회의 세번째 생일이 돌아옵니다. 우리가 오늘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일들을 돌아보니 매순간 순간이 감사요, 은혜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별히, “그 집에 있는 교회”로 개척된 지 2주만에 기도 가운데 연결된 Real Life Church와의 만남은 하나님의 오묘한 섭리를 고백하게 하는 “Big Event”라 하겠습니다.
작은 Youth 공간에서 시작되었던 엘드림 예배가 본당으로, 그리고 Real Life Church의 Merge Plan에 따라 East Orlando Campus 본당에서 드려지던 예배를 Sodo Campus Gym으로 옮기게 되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예배공간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 기에 늘 감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Group Meeting이나 Kids Ministry의 공간에 대한 필요가 생기면서 여러가지 가능성을 두고 기도를 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에 Real Life가 경영하던 Pre-school이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유치원이 사용하던 전체공간이 비어 있는 상태가 되었지요. 그래서 상황을 확인하고는 우리가 주중과 주말에 전체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Real Life 교회에 오퍼를 했는데, 교회측에서 상당히 고민을 하다가, 교회적으로 먼저 해결해야 할 일들이 있고 건물 보수 이후 그 다음 사역을 위해 잠시 비워두기로 결정했다는 대답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실망이 되었지만, 이 또한 하나님께서 엘드림의 현재와 미래상황을 가장 잘 아시고 적절하게 인도해 주신 것이라 믿고, 더 이상 무리하지 않고, 우리에게 주어진 것에 더욱 집중하며 나아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 일 이후로 Partner Church로써 Real Life의 Staff들과 오히려 더욱 든든한 만남을 가질 수 있었기에 감사가 더해지고 있었지요. 그런데! 지난 금요일,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지요?) Real Life교회 재정담당 Staff와의 미팅을 통해, 주일만이라도 전체 건물을 사용하겠다는 저희의 필요에 따라 매주일 체육관 건물 전체와 토요일 새벽예배, 오후 찬양팀 연습, 그리고 화요일 저녁 중보기도모임 공간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달 지불하게 되는 건물사용료는 $900에서 $1200로 늘었지만, 교실전체를 사용하는 공간활용률에 비하면 합리적인 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자녀들과 기도모임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니 얼마나 감사한지요. 밥을 안 먹어도 배가 부른 것 같습니다.(원래 불러있…^^;) 이번주일 예배 후에 우리 부모님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자녀들이 마음껏 예배하고 찬양하게 될 공간을 함께 정리하는 특권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주부터 지금 사용하고 있는 Kids Room은 1부 예배 후에는 친교의 공간으로, 2부 예배 중에는 어린 자녀(Baby)를 두신 부모님들을 위해 Nursing Room으로 준비해서 실시간 영상을 통해 함께 예배드릴 수 있도록 셋업을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엘드림에게, 우리 각자에게 잘 해주시는 이유가 뭘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랑 때문입니다. 당장 눈 앞에 힘들고 어렵고 아주 지지부진한 일을 만났더라도 그분의 사랑 때문에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 자녀로써의 정체성을 잃지만 않으면, 주님께서 친히 정하신 때에 우리 인생을 성공시키십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이 방법으로” 성공시키십니다. 사랑하는 엘드림 가족 모두가 하나님의 그 사랑을 입어 성공을 경험하며, 주어진 삶에 모든 지경이 확장되는 은혜를 누리는 한 주간 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2024년 9월22일 엘드림교회 백성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