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주간 우리는 사역박람회를 통해서 각자가 스스로 자신의 사역에 대해서 고민하고 기도하며, 11개 부서 중 한 군데 혹은 그 이상 지원하셨습니다. 이렇게 지원하신 분들의 명단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부서장 (굵은글씨)과 부원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공동체사역부 : 김일우, 김사라, 한봉주, 한윤식, 이성덕
관리사역부 : 모두 함께
목장사역부 : 박유선
목회사역부 : 서준석
미디어사역부 : 안은진, 김지형, 강정민, 강주희, 유아람
사역개발부 : 남재현
선교사역부 : 김정훈, 김영호, 서정진, 서주연
새가족사역부 : 장재호, 박성경, 정믿음
예배사역부 : 안예린, 안은진, 윤연수, 강주희, 안준혁, 전진호
차세대사역부 : 김종진, 김경숙, 김정훈, 안난아, 최예은
훈련사역부 : 최유리, 김시현
개척교회이다 보니 이미 여러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 섬기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요? 아직 각 부서에서 어떤 사역을 하게 될지 정확한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우리 이제 첫 걸음을 떼었으니, 아직 미숙한 부분이 있더라도 서로의 필요를 채우고 함께 세워져 가는 교회를 꿈꾸며 나아갈 때, 좋으신 하나님께서 각 부서에서 진행해야 할 일들에 대한 지혜를 주시고 그 일들을 이루어 가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아직 자원하지 못한 분들도 늦지 않았습니다. 관심있는 부서의 팀원들과 컨택하시고 저에게 알려주시면 즐거운 교회사역에 함께 동참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부서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까지 제게 말씀해 주시면 조정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개의 목장이 열심히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믿는 사람들의 모임이라 했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을 믿고, 또 믿어 보려는 모습이 있는 곳, 삶의 예배를 증거하며 함께 울고 웃는 곳, 바로 목장교회이지요. 목장에서도 여러 순서가 있을 것인데, 모두 한 가지씩 본인들의 역할을 가지고 계시지요? 말씀요약, 목회 칼럼을 읽는 것,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것, 기도제목을 정리하는 일, 식사 후 설겆이를 하는 일 그리고 각 목장의 카톡 알림을 담당하는 일 등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역이든 하나씩 맡으셔서, 섬김이 기쁨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신앙생활을 처음 시작하거나, 교회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이 “말씀 요약”을 해보시기를 권합니다. 말씀을 제대로 듣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요약을 하면서, 말씀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기에 유익이 있을 것입니다.
함께 세워져 가는 교회. 우리 모두가 “교회 사역 하나, 목장 사역 하나”로 섬김으로써, 엘드림 교회는 더욱 든든히 세워져 갈 것입니다.
2022년 2월13일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