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이어서 목장 이야기를 한번 더 하겠습니다. 오늘은 좀 더 구체적으로 목장을 하는 이유와 방향에 대해서 말씀 드립니다.
우리가 매주 목장모임을 가지는 이유는 단 한가지, “예수님을 전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것을 “영혼구원(靈魂救援)한다”라고 말합니다. 영, 혼, 육으로 창조된 우리 인간은 죄로 인해 영원한 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심판을 벗어나게 하기 위한 위대한 하나님의 계획으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이 분명한 사실을 깨닫게 하고, 일깨워 주어서, 스스로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죄를 해결해주신 예수님을 믿게 하는 것, 이를 한 마디로 “영혼구원한다”라고 표현하는 것이지요.
“엘드림(EL+Dream)”의 엘(אֱלֹ)은 히브리말로 “하나님”이라는 단어입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꿈”이라는 이름 뜻을 가지지요. 지난주 칼럼에서 말씀드린 대로, 로마서15:11-12에 근거하면 하나님의 꿈은 “하나님을 떠나 죄 가운데 살아가는 수 많은 열방들이 주님께로 돌아와 주의 백성들과 함께 예배 하고 찬양하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 아버지의 꿈을 품고 사는 것이 우리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또한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목장을 하는 것입니다.
목장은 성도만을 위한 단순한 친교의 장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믿는 이와 믿지 않는 이가 함께 모여 식탁교제와 함께 삶의 필요를 나누고 찬양과 기도로 서로를 세워가는 나눔의 장입니다. 그러니 교회를 다니지 않아도 누구나 초대할 수 있지요. 이제 목장을 다시 시작하면서 매주 모이는 것에 대한 부담은 가볍게 하시되, 목장식구들이 내가 소속되어 있는 목장이 있고, 나를 위해 늘 기도하는 목자/목녀님이 있다는 사실에 서로가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예수 안에서 마음과 마음이 연결됨으로 누리는 관계의 풍성함이 날마다 더해지고, 예수님을 전할 때 비로소 누리는 영혼구원의 기쁨을 엘드림가족 모두가 더욱 더 충만하게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우선, 목장 안에서 영혼구원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분들을 초대해야 하는데 우리는 이분들을 VIP(Very Important Person)라고 부릅니다. 예수님을 아직 모르고 믿음이 없는 분들을 중요한 섬김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우리 주님에게 그런 분들이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한 영혼”을 향한 주님이 한결같은 마음을 우리도 품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우리도 누군가의 “한 영혼”이지 않았습니까? 부모님이, 아내가,남편이, 친구가, 친구의 친구, 이웃의 이웃이, 이름없이 빛도 없이 나를 위해 기도했던 그 누군가가 있었기에 우리가 지금 이 자리에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우리 모두 그 사랑의 빚을 진 마음으로 각 목장에 VIP가 생기도록 모일 때마다 기도해 주시고, 주변에 예수님을 믿지 않는 분들, 교회를 다니다가 여러 이유로 교회를 떠난 분들, 삶이 즐거운 분들이나 삶에 지치고 낙망한 분들, 그 어떤 상황가운데 있건 간에 예수님을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찾아가 섬겨 봅시다. 초대해 복음을 나눕시다. 영혼 구원의 기쁨은 경험한 분들 만이 알 수 있는 신비하고도 비밀한 것입니다. 이 복된 즐거움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우리의 목장에서 시작 되는 이러한 영혼구원이 열방의 구원 으까지 연결되는 복된 발걸음이 되길 축복합니다.
새가족반 3주차에 제가 늘 말씀드리는 “성도의 의무”를 기억하시지요? 엘드림 성도의 의무는 “주님 안에서 행복하기”입니다. 행복하게 목장합시다. 엘드림 목장 화이팅!
2025년 1월 26일 엘드림교회 백성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