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드림 교회는 다른 교회에 비해 순환이 빠른 젊은 교회입니다. 2023년 상반기만 해도 많은 형제자매님들이 우리 교회를 방문하셨고, 101 새가족반을 수료함으로 교회공동체의 일원이 되셨습니다. 또한 그동안 다음 스텝을 찾아 떠나신 분들도 계십니다. 아무래도 젊은 청년들이 많다보니, 학교와 구직 등의 이유로 인한 유동인구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개인 사정으로 한동안 예배에 참여하지 못한 성도님이 오랜만에 출석하시면, 본인이 새가족처럼 느껴질 만큼 변화가 빠른 공동체이지요.
이것이 교회를 유지하는 데는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하나님 나라의 선한 로테이션을 위한 입장에서는 대단히 특별한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수를 믿고 훈련받은 이들이 각자의 자리로 흩어지며 하나님의 꿈을 이뤄드리는 이야기들이 가득한 곳. 그곳이 바로 우리 엘드림 교회일테니까요. 그러니 그 특성에 맞게, 우리에게 허락된 시간동안 함께하는 지체들을 더욱 깊이 사랑하고, 우리에게 주어진 사역을 더욱 신실하게 완수해 내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작은 섬김의 첫 걸음, 함께 만들어 가시지요
1. 주일 예배 전 10분 일찍 교회에 와서 기도로 예배를 준비합시다. 예배는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개인에게 중요한 수업이나 모임에는 늦지 않으면서, 온 우주의 주인 이신 하나님을 예배 하는데 늦는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2. 교회 사역 하나를 자진해서 섬깁시다. 101 새가족반을 마치신 분들은 우리 교회의 등록 성도가 되십니다. 등록 성도는 교회를 함께 세워나가는 사역에 조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체사역팀, 미디어팀, 새가족팀, 차세대교육팀(주일학교), 찬양팀 등이 있습니다.
3. 목장에 참석해서 삶을 나눕시다. 목장은 친교모임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삶의 다양한 어려움과 기쁨, 감사 그리고 기도제목을 진솔하게 나누는 곳입니다. 다음주에 새롭게 개편되는 목장명단이 나올 것입니다. 미리 목자님들이 연락을 하겠지만, 모두가 자발적으로 목장에 참여해서 삶을 변화시키는 대화들을 풍성히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영혼구원에 집중합시다. 인간 각자가 고유한 DNA를 몸속에 지니고 있듯이, 우리 교회가 가진 고유한 DNA는 잃어버린 영혼(VIP)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어떤 모임이든 믿지 않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고 예수님을 믿게 하는데 더욱 집중해 나갑시다.
교회 사역을 섬기기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 예배 이후에 사역지원 카드를 보시고, 자신이 섬길 수 있는 사역에 기쁨으로 지원해 주세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아름답게 세워나가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하나님은, 우리의 작은 섬김을 통해 당신의 일들을 이루어 가십니다.
사랑하는 엘드리머 여러분. 모이든 흩어지든, 언제 어디서나 그리스도인다운 삶의 모습으로 하나님 나라를 함께 이루어 갑시다. 때가 악하고 세상이 소요하나 살아계신 창조주 하나님이 오늘도 세계를 다스리시고 우리를 친히 인도하십니다. 교회를 세우시고 이 땅을 고치십니다. 주님 나라 위한 일에 게으르지 말고 내 삶을 단련합시다.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는 내가, 우리가 세웁니다. 이번 한주도 하나님 앞에서 힘있게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샬롬!
2023년9월24일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