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한 번 쯤은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한창인 시기에 생긴 프로그램인데 모두가 함께 모일 수 없는 때로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시도로 많은 호응을 얻어오고 있습니다. 제목부터 참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지요? 기나긴 여름 방학이 끝나가고, 곧 새로운 학기가 시작 됩니다. 여름이어서 잠시 느슨해졌던 것들을 다시 돌보아 가다듬는 시기입니다. 물론 쉼없이 달려오신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우리 중 대부분은 어느정도 여유를 가지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의 낭비되는 시간들에게 도전합니다. “놀면 뭐하니? 삶 공부 듣자!”
오는 8월 셋째 주 부터 삶공부가 시작됩니다. 23일(화)에는 제2기 생명의 삶이, 25일(목) 에는 제1기 새로운 삶이 개강합니다. “생명의 삶” 공부는 신앙생활을 처음하시는 분부터,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하셨지만 다시 기본부터 시작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누구나 다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삶 공부 중 가장 기초가 되는 공부이기에, 그래서 가장 중요한 공부이기도 합니다. 우리 교회는 모든 분들이 101 새가족반을 시작으로 다음 과정을 밟아 가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데, 101 다음과정이 생명의 삶입니다. 생명의 삶은 성경공부이기 이전에 담임목사의 신앙적 삶의 간증을 함께 듣는 시간이기 때문에 교회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공동체를 함께 이루어 가기에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함께 나누며, 함께 고민하고, 함께 기도하며, 함께 살아가는 삶을 방법을 찾아가는 시간이지요. 그러니 아직 생명의 삶 공부를 수강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삶”은 생명의 삶을 수강하신 분들에 한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타교회에서 생명의 삶을 수강하셨다고 하셔도, 우리교회에서 하는 생명의 삶을 수강하셔야 하기에, 아마도 지난 제1기 생명의 삶을 수강하신 분들만이 신청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삶은 예수님을 믿고, 새로운 피조물(고후5:17)이 된 우리가 과거의 삶에 연연하지 않고, 예수님 안에서 새로운 삶의 방식과 가치관으로 살아가는 것을 돕는 과정입니다. 우리가 믿음을 고백하고, 믿음의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간증들이 있어도, 삶의 가치관이 제대로 바뀌지 않으면 변화된 삶을 살아가기 어렵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의 세계관과 관점을 배워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삶에 필요한 다양한 원리들을 배우고 적용하며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을 나누어 변화된 삶을 경험하는 것이 새로운 삶 공부의 목표입니다.
이제 8월부터 다시 삶공부로 영적인 체질을 강건하게 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이번주일부터 받습니다. 친교실 게시판에 신청 하실 수 있구요, 온라인으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성숙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배움의 자리에 오셔서, 주어진 삶, 최선을 다해 달음질 하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2022년 7월24일 주일, 백성지 목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