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전 엘드림의 선교에 대해 이미 나눈바와 같이 우리는 가는선교(직접선교)와 보내는(간접) 선교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4월에는 직접선교의 일환으로 “인도 붐바이”로 가는선교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기간에 가는 단기선교도 구상 중에 있습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교지와 선교사님의 사역을 돕는 물질선교와 기도선교도 목장모임과 함께 재정비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우리가 직접 선교지에 가지는 못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선교를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선교는 사실 한정적입니다. 멀리 선교지에 가서 선교사님들처럼 인생을 투자하고, 그 곳에서 삶을 뿌리 박고 살면서 한 영혼 한 영혼을 구원해내는 일을 모두가 할 수는 없는 일이지요.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루어 가는데 있어서, 우리의 재정을 흘러보내고 마음을 담은 간절한 기도를 드리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경영은 세상의 것과 달라서 수리과학과 통계, 이론과 경우의 수 등으로 측량하기 어렵습니다. 재정이든 시간이든 하나님께 드려본 자들만이 누리는 특권과 혜택 또한 그 과정과 결과, 열매를 논리만으로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그 비밀한 사역에 동참하는 것은 크리스챤으로써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지요.
물질과 기도로 후원하는 “보내는 선교” 중 여러분께서 목장모임에서 드리는 헌금은 전액 매칭 되어 선교사님들께 전달됩니다. 예를들어, 모잠비크목장에서 한달간 모인 선교헌금이 200불 이라면, 교회에서 200불을 매칭해서 정명섭선교사님께 전달하게 됩니다. 작년에도 우리의 정성이 담긴 헌금이 다섯나라의 선교지로 보내져서 각 사역지의 필요에 따라 사용되었습니다. 목장에 새롭게 조인하신 분들을 위해 칼럼을 통해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목장모임시간에 헌금하시거나 목장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은 주일 예배에 오셔서 헌금봉투에 선교헌금이라고 표시하시고 헌금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속한 목장의 이름을 꼭 적어주셔야 후원하시는 목장 선교지로 지정되어 적립이 됩니다. 선교헌금은 분기별로 모아서 선교사님께 직접 전달합니다. 헌금봉투외에 QR cord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표기하시면 되겠습니다.
- 모잠비크(정명섭선교사님, 김일우/사라) : Mo Mission
- 압만(강덕수선교사님, 최희윤) : Am Mission
- 나고야(정남철선교사님, 유병창/한나) : Na Mission
- 말레이시아(임정훈선교사님, 박원찬/가은) : Mal Mission
- CODC(Taylor&Emily, 백성지/유리) : CO Mission
무엇보다 선교지를 위해 가장 필요하고도 중요한 후원은 기도입니다. 선교지의 기도제목을 받아 함께 나누고 고민하며 기도하는 시간은 우리의 일차적이고 편협한 삶의 시선을 바로잡게 합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드리는 중보는 하늘의 문을 여는 열쇠이자 선교지를 향한 기도의 내용이 오히려 우리 삶의 풍성함으로 선순환되는 것을 목도하게 합니다. 우리 엘드림 가족의 귀한 헌신과 섬김이 하나님 나라를 위해 수고하시는 선교사님들께 사랑의 위로와 격려가 되길 소망합니다. 더해서, 언젠가는 5개의 목장선교지를 직접 찾아가서 함께 삶의 역동성과 기쁨을 나누며 하나님의 선교를 직접보고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마라나타.
2025년 3월 9일 엘드림교회 백성지 목사

